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열왕기 하 5장의 나아만 장군의 문제 믿음 문제해결

데이터통

by 수집쟁이 2023. 2. 8. 14:58

본문

반응형

열왕기 하 5장의 나아만 장군은 아람의 장군이었습니다. 그는 사랑 받는 장군이었지만 나병환자였습니다. 비록 나아만이 이방인이었지만, 하나님은 그를 엘리사를 통하여 고치시고 하나님이 만왕의 왕이심을 보여 주셨습니다. 나아만의 문제와 믿음, 문제 해결에 대해 요약합니다.

 

열왕기 하 5장의 나아만 장군의 문제 믿음 문제해결
열왕기 하 5장의 나아만 장군의 문제 믿음 문제해결

 

 

열왕기 하 5장의 나아만 장군의 믿음

 

 

아람의 나아만 장군의 문제

 

나아만은 구약성경의 열왕기 하 5장에 등장하는 아람 왕의 군대 지휘관입니다. 그는 왕에게 사랑 받는 장군이었지만, 안타깝게도 나병환자였습니다. 

열왕기 하 5:1, 아람 왕의 군대 장관 나아만은 그의 주인 앞에서 크고 존귀한 자니 이는 여호와께서 전에 그에게 아람을 구원하게 하셨음이라 그는 큰 용사이나 나병환자더라

열왕기 하 5장에 따르면, 나아만은 자신의 나병을 고침 받기 위하여 이스라엘의 엘리사에게 찾아 왔습니다. 하지만, 엘리사가 직접 나와서 자신을 고쳐 주지 않고 종을 통하여 메시지만을 전했기 때문에 분노하였습니다. 요단강에 가서 몸을 일곱 번 씻으라는 메시지였습니다. 이 메시지를 듣고 모욕감을 느낀 나아만은 분노하며 아람으로 돌아가려 합니다. 이 때, 나아만의 부하들이 엘리사의 말을 한 번 들어보자고 설득합니다.

나아만의 병을 고침 받는 이 사건은, 믿음과 하나님에 대한 순종에 대한 교훈을 우리에게 줍니다.

 

 

나아만의 믿음

 

나아만은 비록 분노하였지만, 부하들의 말을 귀담아 들었고 엘리사의 지시대로 따랐습니다. 그가 이처럼 엘리사의 지시대로 요단강에 몸을 일곱 번 담그었다는 사실은, 그가 엘리사와 하나님을 믿었기 때문입니다. 우리와 생각이 전혀 다르게 일이 진행되어 간다 할지라도, 하나님의 음성에 대해 겸손하게 순종하며 믿음으로 말씀에 순종할 때, 기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나아만의 믿음은 우리의 삶에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며, 우리 삶을 변화시키며, 치유의 역사가 나타날 수 있음을 보여 주는 강력한 증거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