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상구 기자의 "1년만 미쳐라"의 핵심 내용 리뷰

데이터통

by 수집쟁이 2024. 1. 13. 18:37

본문

반응형

"1년만 미쳐라"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말이 무엇인지 검색을 해 보니, 관련된 책이 있었더군요. 강상구 기자가 쓴 책의 이름이 "1년만 미쳐라"이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내용이 이 책에 담겨 있는지 호기심을 가지고 도서관에서 대출하여 읽고, 내용을 요약했습니다.

 

강상구 기자의 1년만 미쳐라의 핵심 내용 리뷰
강상구 기자의 "1년만 미쳐라"

 

 

강상구 기자의 "1년만 미쳐라"의 핵심 내용 리뷰

 

흔히 "자기 계발"이라고 하면 공부나 운동, 취미 등을 통하여 자기 자신을 성장시키기 위한 모든 노력들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자기 계발에는 자신이 세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이 들어가 있고 목표도 있습니다. 자신이 계획하고 세운 것을 이루기 위해 과감하고 끈질기게 도전하는 것을 "자기 계발"이라고 정의를 내리고 싶습니다.

 

 

이 책의 내용 요약

 

강상구 기자의 "1년만 미쳐라"에도 이와 같은 내용들이 나옵니다. 이 책은 여러 번 읽을 계획에 있으며, 1번 읽고 내용을 먼저 요약해 본다면 다음의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상구 기자의 책, "1년만 미처라"는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 삶을 변화시키고 싶은 사람들에게
어떤 일에든 제대로 미쳐보라고 말한다.
과격한 표현의 제목은
만만치 않은 세상에서 뜻밖의 행운을 기대하거나,
대충 또는 보통으로 해서는
절대로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확실히 보여준다.

 

  1. 성공하고 싶다면 기존의 방식으로는 부족하다.
  2. 미쳐야만 새로운 것을 배우고, 새로운 도전에 나설 수 있으며, 결국 성공할 수 있다.
  3. 미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목표를 명확히 해야 한다.
  4. 미치기 위해서는 계획과 실행이 중요하다.

 

 

이 책의 구조

 

이 책의 구조를 나누어 본다면, 다음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부: 미쳐야 하는 이유

강상구 기자는 첫 번째 부분에서는 미쳐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방식으로는 부족하다고 말합니다. 미쳐야만 새로운 것을 배우고, 새로운 도전에 나설 수 있으며, 결국 성공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2부: 미쳐는 방법

두 번째 부분에서는 미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미쳐도 곱게 미치고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미쳐야 합니다. 저자는 미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목표를 명확히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목표가 없으면 방황하게 되고, 결국 미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미치기 위해서는 계획과 실행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천에 옮겨야 한다는 것입니다.

 

3부: 미쳐서 성공한 사람들

강상구 기자는 세 번째 부분에서 미쳐서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저자는 세계적인 기업가, 예술가, 스포츠 스타 등을 통해 미치면 어떤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1. 기업가 : 스티브 잡스 : 애플의 창업자이자 CEO.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애플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만들었습니다. 아이폰이 처음 나올 당시 생각지도 못했던 요소들을 아이폰에 탑재함으로써 놀라운 혁신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2. 예술가 : 레오나르도 다빈치 : 이탈리아의 화가, 조각가, 건축가, 과학자, 발명가. 다방면에 걸친 천재적인 재능으로 혁신적인 작품과 발명 등을 통하여 르네상스 시대를 대표하는 인물로 평가받습니다.
  3. 스포츠 스타 : 마이클 조던: 미국의 농구 선수. NBA를 대표하는 선수로, 6개의 NBA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그는 천부적인 재능과 최선의 노력과 열정으로 명실공히 대표적 농구 선수가 될 수 있었습니다.

 

 

이 책에 관한 나의 총평

 

사실, 이 책은 최근에 나온 책이 아니라 2006년도에 출간된 자기 계발서로, 자기 계발의 분야에 있어서는 굉장히 오래된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래된 책에는 나름의 진국이 있는 법입니다. 지나치지 않은 교과서적인 내용들을 차분하게 잘 기술한 책이며 쉽게 읽고 독자 스스로가 자신을 돌아보고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스테디셀러 중에 하나가 이 책이라 평가하고 싶습니다.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 삶을 변화시키고 싶은 사람들이라 한다면, 평범하거나 대충 해서는 결코 뜻을 이룰 수 없습니다. 로또와 같은 행운만을 기대해서는 진정한 만족을 주는 성공도 이룰 수 없습니다. 더욱 살기 어려워지는 세상 속에서, 내 인생의 기쁨을 찾고 성공을 하고 싶다는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