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심 증세로 인해 병원을 방문하고 검사를 진행한 이후에, 암 진단을 받으면 정서적으로 큰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그러나 이때도 믿음을 가지고 성경구절에서 위로와 소망을 구해야 합니다. 암 진단을 받아 혼란스러울 때 묵상하면 좋은 성경 구절 7개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많은 종교들에서 신(神)은 치유와 건강의 힘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세상의 여러 종교들은 진정한 치유의 근원이신 하나님이 아닌 우상을 믿기 때문에 그들의 모든 신앙은 불완전하고 헛될 뿐입니다. 이 세상에 완전한 치료자는 오직 하나님 한 분뿐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우리의 창조주이시기 때문입니다. 나보다 나를 더 잘하시며, 모든 질병을 통제하시고 치유하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십니다. 우리의 믿음이 겨자씨만 한 믿음이라 할지라도, 무한한 능력을 가지신 하나님이 우리를 치유하시며 온전케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의 위로와 소망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을 신뢰합시다.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출애굽기의 이 위대한 구절은 하나님이 궁극적인 치료자라는 것을 깨닫게 해 줍니다. 우리는 치료를 위해 현대 의학에 의지할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 치유할 수 있는 힘은 하나님만이 가지고 계십니다. 이 구절은 우리가 무력감을 느낄 수 있는 시기에 위로와 소망을 줄 수 있습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이사야 53장 5절은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희생하신 것을 깊이 묵상하게 해 줍니다. 그분의 상처로 우리는 치유받았습니다. 이 구절은 우리가 암 진단으로 인해 절망할 수 있는 시기에 소망과 용기를 줄 수 있습니다.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야고보서 5장 15절은 기도의 힘을 일깨워 줍니다. 우리는 치유를 위해 하나님께 간구할 수 있고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실 것을 믿습니다. 이 구절은 우리가 외롭거나 무력하다고 느낄 때 위로를 줄 수 있습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빌립보서 4장 13절은 어려운 시기에 힘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잘 알려진 구절입니다. 이 구절은 우리에게 힘을 주시는 그리스도를 통해 모든 것을 할 수 있음을 깨닫게 줍니다.
여호와여 주는 나의 찬송이시오니 나를 고치소서 그리하시면 내가 낫겠나이다 나를 구원하소서 그리하시면 내가 구원을 얻으리이다
예레미야 17장 14절은 치유를 간구하는 아름다운 기도문입니다. 이 구절은 우리가 치유와 구원을 위해 하나님께 의지할 수 있음을 깨닫도록 도와줍니다. 이 구절은 우리가 길을 잃거나 두려움을 느낄 수 있는 시기에 위로와 소망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태복음 6장 33절은 인생에서 진정으로 중요한 것에 집중하도록 도와 줍니다. 우리는 건강 상의 문제로 어려운 진단을 받았을지라도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필요한 것을 공급해 주실 것을 믿을 수 있습니다. 이 구절은 우리가 불안하거나 압도당할 수 있는 시기에 위로와 격려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마지막으로 빌립보서 4장 6~7절은 불안과 불확실성의 시대에 하나님께로 우리의 시선을 향하라는 아름다운 말씀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우리의 요청을 제시하고 모든 지각에 뛰어난 평강을 주실 것을 믿어야 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