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 및 목표 : 현재 기부자 구조, 장단기 사업 및 모금 목표, 모금 역량 등을 함께 고려
기부 만족도 제고시키는 요소 : 단체 활동의 사회적 임팩트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한 경우, 단체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경우, 기부자의 가치를 만족시키는 경우, 단체의 과업을 동의하는 경우, 단체를 정직하다고 인식하는 경우, 단체 활동이 기대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평가한 경우, 다양한 방법을 통해 단체와 소통을 한 경우, 기부자가 기부를 삶의 우선순위로 생각하는 경우, 단체로부터 개별적인 관심을 받은 경우, 단체로부터 받은 피드백에 만족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2. 기부자 유지 전략
첫째 : 기부자의 생애 시간 가치에 초점을 두고 기부자를 배치
둘째 : 신규기부자의 두 번째 기부에 가장 우선순위
셋째 : 상대적으로 고액인 기부자들의 배양 및 유지에 노력과 핵심적 초점
넷째 : 기부자 유지 전략의 표적 마케팅(마케팅 및 전략 수립)
다섯째 : 기부 중단 요소에 대한 이해도 필요
여섯째 : 조직성과에 대한 보다 명확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전략 구축
일곱째 : 조직의 지도자를 기부자들에 선보이는 게 좋음
여덟째 : 기부자가 소중한 고객임을 보여야 함
아홉째 : 윤리적 명성 유지
열 번째 : 조직에 대해 기부자들이 갖는 불만요소가 무엇인지 지속적인 점검
지역사회복지에서 펀드레이징 전략 : 관계 모금 강화
1. 개념
관계모금 강화란, 기부자를 계속해서 유지하거나 기부자를 유치하고 개발하는 일에 초점을 맞춘 것을 의미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