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금요일]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하신 7개의 마지막 말씀들

데이터통/사순절 종려주일 부활절

by 수집쟁이 2024. 3. 17. 22:09

본문

반응형

예수님은 종려 주일에 어린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 성으로 들어가셨습니다. 이어서 고난 주간을 통하여 십자가로 더 가까이 나아가셨으며, 성만찬을 통하여 자신의 몸과 피를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성금요일에 십자가 위에서 7개의 마지막 말씀들을 남기시고 운명하셨습니다.

 

[성금요일]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하신 7개의 마지막 말씀들
[성금요일]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하신 7개의 마지막 말씀들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하신 7개의 마지막 말씀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그의 고난과 죽음을 묵상하는 사람들에게 큰 의미가 있는 일곱 마디의 마지막 말씀들을 남기셨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예수님이 남기신 7개의 마지막 말씀들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묵상과 위로를 위해 다양한 감동을 주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 남기신 7개의 마지막 말씀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누가복음 23:33-34

 

해골이라 하는 곳에 이르러 거기서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고 두 행악자도 그렇게 하니 하나는 우편에, 하나는 좌편에 있더라 이에 예수께서 이르시되 아버지 저들을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들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하시더라 그들이 그의 옷을 나눠 제비 뽑을새

 

 

2. 누가복음 23:39-43

 

달린 행악자 중 하나는 비방하여 이르되 네가 그리스도가 아니냐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 하되 하나는 그 사람을 꾸짖어 이르되 네가 동일한 정죄를 받고서도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느냐 우리는 우리가 행한 일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니 이에 당연하거니와 이 사람이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느니라 하고 이르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기억하소서 하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3. 요한복음 19:25-27

 

예수의 십자가 곁에는 그 어머니와 이모와 글로바의 아내 마리아와 막달라 마리아가 섰는지라 예수께서 자기의 어머니와 사랑하시는 제자가 곁에 서 있는 것을 보시고 자기 어머니께 말씀하시되 여자여 보소서 아들이니이다 하시고 또 그 제자에게 이르시되 보라 네 어머니라 하신대 그 때부터 그 제자가 자기 집에 모시니라

 

 

4. 마가복음 15:33-34

 

제육시가 되매 온 땅에 어둠이 임하여 제구시까지 계속하더니 제구시에 예수께서 크게 소리 지르시되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하시니 이를 번역하면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하는 뜻이라

 

 

5. 요한복음 19:28-29

 

그 후에 예수께서 모든 일이 이미 이루어진 줄 아시고 성경을 응하게 하려 하사 이르시되 내가 목마르다 하시니 거기 신 포도주가 가득히 담긴 그릇이 있는지라 사람들이 신 포도주를 적신 해면을 우슬초에 매어 예수의 입에 대니

 

 

6. 요한복음 19:30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

 

 

7. 누가복음 23:44-46

 

때가 제육시쯤 되어 해가 빛을 잃고 온 땅에 어둠이 임하여 제구시까지 계속하며 성소의 휘장이 한가운데가 찢어지더라 예수께서 큰 소리로 불러 이르시되 아버지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 하고 이 말씀을 하신 후 숨지시니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