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로하시는 하나님"에 관한 10개의 필수 암송 성경 구절들

좋은성경구절

by 수집쟁이 2023. 8. 3. 21:40

본문

반응형

삶에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시련, 질병이나 상실로 인한 깊은 슬픔으로 우리의 삶은 고달픈 순간이 많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일관되게 하나님께서 자신의 백성을 위로하시는 근원이 되신다고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위로하시는 하나님에 관한 성경 구절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이 말씀들을 암송하고 묵상하는 가운데, 하나님께서 베푸시는 하늘의 위로를 누릴 수 있길 바랍니다.

 

위로하시는 하나님에 관한 10개의 필수 암송 성경 구절들
상실의 슬픔, 질병으로 인한 고통 중에도 하나님은 우리 손을 잡고 위로하신다

 

 

"위로하시는 하나님"에 관한 10개의 필수 암송 성경 구절들

 

 

1. 고린도후서 1장 3-4절, 모든 위로의 하나님

 

찬송하리로다 그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이시요 자비의 아버지시요 모든 위로의 하나님이시며 우리의 모든 환난 중에서 우리를 위로하사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 받는 위로로써 모든 환난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하게 하시는 이시로다

 

 

2. 시편 34편 18절, 마음이 상한 자에게 가까이 하심

 

여호와는 마음이 상한 자를 가까이하시고 충심으로 통회하는 자를 구원하시는도다

 

 

3. 이사야 41장 10절,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4. 시편 23편 4절, 골짜기를 걷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5. 마태복음 11장 28-30절, 내게로 와서 쉼을 얻으라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6. 시편 55편 22절, 주님께 짐을 맡기라

 

네 짐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가 너를 붙드시고 의인의 요동함을 영원히 허락하지 아니하시리로다

 

 

7. 요한복음 14장 16-18절, 성령에 대한 약속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내가 너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아니하고 너희에게로 오리라

 

 

8. 시편 119편 76절,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

 

구하오니 주의 종에게 하신 말씀대로 주의 인자하심이 나의 위안이 되게 하시며

 

 

9. 이사야 66장 13절, 어머니의 위로와 같이

 

어머니가 자식을 위로함 같이 내가 너희를 위로할 것인즉 너희가 예루살렘에서 위로를 받으리니

 

 

10. 로마서 15장 4절, 위로를 가져다 주는 말씀

 

무엇이든지 전에 기록된 바는 우리의 교훈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니 우리로 하여금 인내로 또는 성경의 위로로 소망을 가지게 함이니라

 

 

결론

 

결론적으로, 성경은 하나님의 위로와 은혜에 대한 필수 성경 구절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하나님의 임재와 보호에 대한 약속부터 말씀 속에서 발견되는 위로에 이르기까지, 성도들은 자신의 필요를 친절하게 이해하고 돌보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확신하고 경험하게 됩니다. 고통과 슬픔,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하나님의 위로와 소망과 치유를 성경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를 위로하시는 하나님에 대한 성경 구절들을 암송하면서, 하늘의 참 평안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