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기쁨을 느끼는 포인트가 다르고 근원이 다릅니다. 부모는 자녀의 성공이 기쁨이 될 수 있으며, 자녀는 부모의 성공보다 자신의 성공이 더 큰 기쁨을 주는 근원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모든 그리스도인의 기쁨의 근원이 되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기쁨의 근원에 관한 최고의 성경구절 5가지를 정리하였습니다.
다윗이 노래한 시편 9편에서, 다윗은 모든 원수들을 물리치시는 가장 위대한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다윗이 찬양하는 하나님은 다윗의 원수들을 모두 쫓아내시고 패하게 하셨고 넘어져 망하게 하셨습니다. 원수를 이기고 승리하여 누리는 기쁨은 강한 용사이신 하나님으로부터 나옵니다. 원수로 인하여 마음이 눌리고 우울하며 불안함이 가득할 때, 모든 원수를 물리치시고 승리의 기쁨을 주시는 하나님을 기억하고 의지합시다.
하나님의 말씀은, 나라의 위기 속에서도 예레미야 선지자에게 기쁨과 마음의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에스겔은 하나님의 말씀이 꿀처럼 달았다고 고백하였습니다. 주변의 상황은 위기와 환난이 계속되고 세상의 물결이 내 마음을 삼키려 한다 할지라도, 하나님의 말씀은 변함없이 우리 마음에 참된 기쁨을 주십니다. 주의 말씀이 우리 인생의 기쁨의 근원이 됩니다.
스가랴 선지자는, 이스라엘의 구원자이신 메시아가 민족에게 기쁨을 가져다 오실 것이라고 선언합니다. 메시아가 이스라엘을 대적들의 손에서 구원하시고 가장 위대한 민족이 되게 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메시아이신 예수님께서 겸손히 이 땅에 오셨고, 십자가의 사랑으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해 주셨습니다. 죽음의 공포와 두려움에 있던 우리를 영원한 구원의 기쁨으로 이끄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확신할 때, 우리의 마음에서부터 구원의 참된 기쁨이 샘솟을 것입니다.
내가 바라고 원하는 일이 이루어졌을 때, 우리는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솟아 오르는 자연스러운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그러나 바울이 말하는 "항상 기뻐하는 것"은, 일의 성패를 떠나서 누리는 기쁨을 말합니다. 힘든 일과 환난 속에서도 하나님을 바라보면서 누리게 되는 기쁨을 말합니다. 빌립보 감옥에 억울하게 갇혔던 바울과 실라가 밤새도록 기쁨의 찬송을 했던 것을 기억해 보십시오. 우리 인생의 참된 기쁨은, 하나님을 바라보는데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다윗과 같이 하나님의 구원하심을 경험했을 때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또한, 성령 하나님께서 우리의 심령을 가득 채우고 역사하실 때 기쁨을 누립니다. 요한복음 16장 22절을 통해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기쁨은, 성령 충만으로 인한 기쁨을 말합니다. 사도 바울도 성령의 열매 중에 하나가 "희락"이라고 말한 바가 있습니다. 성령 충만함을 간구하며 성령 하나님 안에서 참된 기쁨을 누릴 수 있음을 반드시기억하고, 내 안에 성령 하나님께서 동행해 주시길 기도합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