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리앗은 다윗이 들고 나온 막대기와 물맷돌을 보고서 '나를 개로 여기느냐'라며 기분 나빠하였습니다. 다윗은 골리앗의 덩치와 무기를 보지 않고 자신을 보호하시는 하나님을 보았습니다. 다윗은 어떤 상황에서도 믿음을 잃지 않고 감사하며 하나님을 의지하였습니다.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이 성경 구절은 우리가 모든 일에 감사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임을 강조합니다. 범사 혹은 모든 일은, 잘 되는 상황뿐 아니라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 실패의 순간까지 포함하는 말로, 우리가 어떤 상황에 처하더라도 감사하는 마음을 잃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너희는 평강을 위하여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너희는 또한 감사하는 자가 되라
하나님은 우리를 왜 부르셨을까요? 사도 바울은 골로새 교회 성도들에게 우리가 평강을 위해 부르심을 받았음을 강조합니다. 평강은 우리가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때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이는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편 136편 1절의 말씀은, 우리가 여호와 하나님께 항상 감사해야 하는 이유를 강조합니다. 여호와는 우리의 삶에 간섭하시고 인도하시며 역사하시는 분이십니다. 우리의 보호자이십니다. 하나님은 선하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이 말씀은 우리가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것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임을 강조합니다. 제사의 자리, 예배의 자리에 나아오면서 마음에 불평과 염려가 가득하다면, 하나님께서 주시는 평안을 누릴 수 없습니다. 오직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것만이 우리가 하나님의 구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예수의 발아래에 엎드리어 감사하니 그는 사마리아 사람이라
이 성경 구절은 나병에서 고침을 받은 사마리아 사람만이 예수님께 돌아와서 감사드렸음을 강조합니다. 예수님께서 주신 은혜에 감사한 이 사람에게 예수님은 '구원의 은혜'까지 선포해 주셨습니다. 우리가 믿음을 가지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때, 하나님은 우리의 생각을 넘어서서 더 큰 감사의 제목을 주십니다.
위의 감사와 관련된 5개의 성경 구절들은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 줍니다. 감사하는 마음은 우리가 평강을 얻고,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며,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