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이첼 홀리스(Rachel Hollis)의 인생 명언, 감정적 동기가 없으면 결국 포기하게 될 것이다

데이터통

by 수집쟁이 2023. 5. 30. 06:56

본문

반응형

미국의 유명 작가이자 강사, 블로거로 활동하는 레이첼 홀리스(Rachel Hollis)는 인생의 성공과 발전을 위해서는, 모든 일에 "감정적인 동기"를 부여하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감정적 동기를 부여한다는 것은, 감정적으로 반드시 해내야 한다는 열정을 뜻합니다. 뜨거운 감정적 열정이 없이는 아무것도 성공할 수가 없습니다. 레이첼 홀리스는 자신의 일에 열정을 가지고 살고 있기에, 유명한 인물이 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녀의 인생 명언을 되새기며, 그 의미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레이첼 홀리스(Rachel Hollis)의 인생 명언, 감정적 동기가 없으면 결국 포기하게 될 것이다
레이첼 홀리스

 

 

레이첼 홀리스(Rachel Hollis)의 인생 명언

 

 

인생 명언 영어 원문

 

"You have to attach some sort of emotional reason to any big goal you’re after, or you will give up." by Rachel Hollis.

(어떤 큰 목표를 추구할 때는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감정적 동기가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포기하게 될 것입니다.)

 

 

감정적 동기가 없으면 결국 포기하게 될 것이다

 

레이첼 홀리스의 이 인생 명언은 진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목표를 세우고 일을 추진해 나가면서, 항상 행복하거나 즐거운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지루하게 반복하는 일인 것처럼 느껴지고, 감정적 소모로 인해 만사가 귀찮아질 때도 있습니다. 이런 위기의 순간에, 내가 목표를 반드시 이루어야만 하는 감정적인 동기(예를 들어, 이 목표를 이루면 우리 가족의 행복이 보장될 것이다)가 있다면,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감정적인 동기-물론 긍정적인 감정적 동기-가 없으면 결국 포기하겠지만, 감정적 동기가 풍부하고 명확하면 반드시 목표를 이루게 될 것입니다.

 

1. 분명한 감정적 동기와 동기를 찾으라.

우리는 모두 큰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 초반에는 열정적으로 움직이고 활동하며 달려 나갑니다. 하지만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어려움과 도전을 겪게 됩니다. 그럴 때 지치고 피곤한 감정, 부정적인 감정들이 우리를 포기하도록 끌어당길 수가 있습니다. 이 같은 감정들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더 큰 감정적 동기, 더 궁극적인 감정적 동기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거대한 감정적 동기를 찾아야 합니다.

 

2. 감정적 동기의 종류는 중요하지 않다.

그 감정적 동기는 무엇이든 상관이 없습니다. 가족을 위해 목표를 이룰 수도 있고, 친구를 위해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결심해도 상관 없습니다. 아니면 단순히 우리 자신을 위해 달성하고 싶은 목표라고 감정적 동기를 부여해도 괜찮습니다. 어떤 것이든 좋습니다. 그 감정적 동기가 우리에게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동기를 부여하고 목표를 향해 계속 나아가도록 힘을 주기만 하면 됩니다.

 

 

감정적 동기와 목표 달성의 결론

 

큰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어렵지만, 절대로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감정적 동기를 찾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반드시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레이첼 홀리스의 인생 명언에 자극을 받고, 큰 목표와 그에 따른 감정적인 동기와 동기를 찾아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합시다.

 

 

나의 감정적 동기를 찾는 비결들


다음은 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감정적 동기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4가지 비결들입니다.

  • 왜 그 목표를 달성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세요.
  • 그 목표를 달성하면 어떤 혜택을 얻을 수 있을지 생각해 보세요.
  • 그 목표를 달성하면 어떤 기분이 들지 생각해 보세요.
  •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일지 생각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