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기 백성을 버리지도 않고 떠나지도 않으시는 하나님에 관한 성경 구절 10가지

좋은성경구절

by 수집쟁이 2024. 4. 17. 17:30

본문

반응형

암담한 미래에 대한 절망감과 계속되는 경제 불황으로 인하여 오늘 우리는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희망이 사라져 가는 이때, 혹시라도 하나님이 우리를 버리신 것은 아닌지, 우리를 떠나 버리신 것은 아닌지 의심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여전히 임마누엘이심을 가르쳐 주는 10개의 성경 구절들이 있습니다.

 

자기 백성을 버리지도 않고 떠나지도 않으시는 하나님에 관한 성경 구절 10가지
아버지가 아이의 손을 꼭 잡고 놓치 않듯, 하나님도 우리 손을 잡고 놓지 않으신다

 

 

자기 백성을 버리지도 않고 떠나지도 않으시는 하나님에 관한 성경 구절 10가지

 

 

1. 히브리서 13장 5절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2. 요한복음 10장 27-29절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 내가 그들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또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그들을 주신 내 아버지는 만물보다 크시매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 없느니라."

 

 

3. 시편 37편 28절

 

"여호와께서 정의를 사랑하시고 그의 성도를 버리지 아니하심이로다 그들은 영원히 보호를 받으나 악인의 자손은 끊어지리로다"

 

 

4. 이사야 41장 9절

 

"내가 땅 끝에서부터 너를 붙들며 땅 모퉁이에서부터 너를 부르고 네게 이르기를 너는 나의 종이라 내가 너를 택하고 싫어하여 버리지 아니하였다 하였노라"

 

 

5. 예레미야애가 3장 22-23절

 

"여호와의 인자와 긍휼이 무궁하시므로 우리가 진멸되지 아니함이니이다 이것들이 아침마다 새로우니 주의 성실하심이 크시도소이다"

 

 

6. 신명기 31장 6절

 

"너희는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라 그들 앞에서 떨지 말라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 그가 너와 함께 가시며 결코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실 것임이라 하고"

 

 

7. 이사야 41장 10절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8. 예레미야애가 3장 31-32절

 

"이는 주께서 영원하도록 버리지 아니하실 것임이며 그가 비록 근심하게 하시나 그의 풍부한 인자하심에 따라 긍휼히 여기실 것임이라"

 

 

9. 요한복음 14장 1절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10. 로마서 8장 35-39절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박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 기록된 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하게 되며 도살당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위의 성경 구절들은 모두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며, 우리를 보호하시고, 우리를 떠나지 않으시며, 우리를 끝까지 사랑하신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임마누엘의 하나님을 붙잡고 샬롬이 우리 마음에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