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의 영혼에 힘과 용기를 주는 10개의 필수 암송 성경 구절들

좋은성경구절

by 수집쟁이 2023. 8. 9. 06:04

본문

반응형

불확실함과 각종 고통, 문제들로 가득 찬 이 세상에서, 우리가 흔들리지 않고 믿음을 붙들며 살아가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하고 큐티하며 암송해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말씀이 지치고 상한 우리 영혼에 힘과 용기를 주고 위로와 평안을 주기 때문입니다. 우리 영혼에 힘과 용기를 주는 필수 암송 성경 구절들 10개를 정리하였습니다.

 

우리의 영혼에 힘과 용기를 주는 10개의 필수 암송 성경 구절들
우리 영혼은 세상에서 피곤을 느낍니다. 그래서 힘과 용기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영혼에 힘과 용기를 주는 10개의 필수 암송 성경 구절들

 

 

1. 이사야 41장 10절 -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2. 빌립보서 4장 13절 - 주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3. 여호수아 1장 9절 - 강하고 담대하라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

 

 

4. 시편 23편 4절 - 내가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5. 로마서 8장 28절 - 모든 것이 함께 일함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6. 시편 27편 1절 - 나의 빛, 나의 구원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7. 신명기 31장 6절 -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너희는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라 그들 앞에서 떨지 말라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 그가 너와 함께 가시며 결코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실 것임이라 하고"

 

 

8. 고린도후서 12장 9-10절 - 내 은혜가 너희에게 충분하도다

 

"나에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그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이 내게 머물게 하려 함이라 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약한 것들과 능욕과 궁핍과 박해와 곤고를 기뻐하노니 이는 내가 약한 그때에 강함이라"

 

 

9. 시편 46편 1절 -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요 힘이시다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

 

 

10. 잠언 3장 5-6절 -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라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결론

 

불확실성과 역경의 시대에 이 10가지 필수 성경 구절은 믿음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힘과 용기에 대해 우리에게 깨닫게 해 줍니다. 각각의 구절들은 변하지 않는 성경의 진리에 기대어 인생의 도전을 헤쳐나가는 방법에 대한 필수적이고 중요한 관점들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이 구절들을 마음에 새기고 암송함으로써, 우리 영혼이 힘과 용기를 가지고 오늘을 살아갈 수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