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3월 31일 수요일 교회력 성경읽기, 렉시오나리 Lectionary (B)

교회력/교회력 매일성경 읽기(B)

by 수집쟁이 2021. 3. 31. 02:05

본문

반응형

   렉시오나리(Lectionary)란, 일반적으로 설교자가 말씀을 선포하기 전에 교회력에 따른 본문을 읽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1년 3월 31일 수요일의 교회력 성경읽기, 즉 렉시오나리 Lectionary(B) 및 고난주간 셋째 날의 본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렉시오나리,성경읽기,성경본문,교회력,성경통독,구약성경읽기,신약성경읽기,복음서읽기,시편읽기,고난주간셋째날

 

 

목차

     

     

     

     1.  구약성경 읽기 : 이사야 50장 4절-9절a

        4 ◎주 여호와께서 학자들의 혀를 내게 주사 나로 곤고한 자를 말로 어떻게 도와 줄 줄을 알게 하시고 아침마다 깨우치시되 나의 귀를 깨우치사 학자들 같이 알아듣게 하시도다 
        5 주 여호와께서 나의 귀를 여셨으므로 내가 거역하지도 아니하며 뒤로 물러가지도 아니하며 
        6 나를 때리는 자들에게 내 등을 맡기며 나의 수염을 뽑는 자들에게 나의 뺨을 맡기며 모욕과 침 뱉음을 당하여도 내 얼굴을 가리지 아니하였느니라 
        7 주 여호와께서 나를 도우시므로 내가 부끄러워하지 아니하고 내 얼굴을 부싯돌 같이 굳게 하였으므로 내가 수치를 당하지 아니할 줄 아노라 
        8 나를 의롭다 하시는 이가 가까이 계시니 나와 다툴 자가 누구냐 나와 함께 설지어다 나의 대적이 누구냐 내게 가까이 나아올지어다 
        9 보라 주 여호와께서 나를 도우시리니 나를 정죄할 자 누구냐 보라 그들은 다 옷과 같이 해어지며 좀이 그들을 먹으리라 

     


     2.  시편 읽기 : 시편 70편

        1 하나님이여 나를 건지소서 여호와여 속히 나를 도우소서 
        2 나의 영혼을 찾는 자들이 수치와 무안을 당하게 하시며 나의 상함을 기뻐하는 자들이 뒤로 물러가 수모를 당하게 하소서 
        3 아하, 아하 하는 자들이 자기 수치로 말미암아 뒤로 물러가게 하소서 
        4 주를 찾는 모든 자들이 주로 말미암아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하시며 주의 구원을 사랑하는 자들이 항상 말하기를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하게 하소서 
        5 나는 가난하고 궁핍하오니 하나님이여 속히 내게 임하소서 주는 나의 도움이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오니 여호와여 지체하지 마소서 

     

     

     

     3.  신약성경 읽기 : 히브리서 12장 1절-3절

        1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 
        2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3 너희가 피곤하여 낙심하지 않기 위하여 죄인들이 이같이 자기에게 거역한 일을 참으신 이를 생각하라 

     

     

     

     4.  복음서 읽기 : 요한복음 13장 21절-32절

        21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심령이 괴로워 증언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 하나가 나를 팔리라 하시니 
        22 제자들이 서로 보며 누구에게 대하여 말씀하시는지 의심하더라 
        23 예수의 제자 중 하나 곧 그가 사랑하시는 자가 예수의 품에 의지하여 누웠는지라 
        24 시몬 베드로가 머릿짓을 하여 말하되 말씀하신 자가 누구인지 말하라 하니 
        25 그가 예수의 가슴에 그대로 의지하여 말하되 주여 누구니이까 
        26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떡 한 조각을 적셔다 주는 자가 그니라 하시고 곧 한 조각을 적셔서 가룟 시몬의 아들 유다에게 주시니 
        27 조각을 받은 후 곧 사탄이 그 속에 들어간지라 이에 예수께서 유다에게 이르시되 네가 하는 일을 속히 하라 하시니 
        28 이 말씀을 무슨 뜻으로 하셨는지 그 앉은 자 중에 아는 자가 없고 
        29 어떤 이들은 유다가 돈궤를 맡았으므로 명절에 우리가 쓸 물건을 사라 하시는지 혹은 가난한 자들에게 무엇을 주라 하시는 줄로 생각하더라 
        30 유다가 그 조각을 받고 곧 나가니 밤이러라 
        31 ◎그가 나간 후에 예수께서 이르시되 지금 인자가 영광을 받았고 하나님도 인자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셨도다 
        32 만일 하나님이 그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셨으면 하나님도 자기로 말미암아 그에게 영광을 주시리니 곧 주시리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