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3월 26일 금요일 교회력 성경읽기, 렉시오나리 Lectionary B

교회력/교회력 매일성경 읽기(B)

by 수집쟁이 2021. 3. 26. 01:22

본문

반응형

    2021326일 금요일 교회력 성경읽기 렉시오나리 Lectionary를 통하여, 사순절 기간 말씀 묵상과 함께 경건 생활에 힘쓰고자 합니다.

 

 

3월26일교회력,Lectionary,렉시오나리,성서일과,교회력묵상,말씀묵상,교회력성경읽기,성서일과성경읽기,오늘의성서일과

 

 

 

목차

     

    시편 읽기 : 시편 1181–2, 19–29

        1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2
    이제 이스라엘은 말하기를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다 할지로다

        19 내게 의의 문들을 열지어다 내가 그리로 들어가서 여호와께 감사하리로다
        20
    이는 여호와의 문이라 의인들이 그리로 들어가리로다
        21
    주께서 내게 응답하시고 나의 구원이 되셨으니 내가 주께 감사하리이다
        22
    건축자가 버린 돌이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나니
        23
    이는 여호와께서 행하신 것이요 우리 눈에 기이한 바로다
        24
    이 날은 여호와께서 정하신 것이라 이 날에 우리가 즐거워하고 기뻐하리로다
        25
    여호와여 구하옵나니 이제 구원하소서 여호와여 우리가 구하옵나니 이제 형통하게 하소서
        26
    여호와의 이름으로 오는 자가 복이 있음이여 우리가 여호와의 집에서 너희를 축복하였도다
        27
    여호와는 하나님이시라 그가 우리에게 빛을 비추셨으니 밧줄로 절기 제물을 제단 뿔에 맬지어다
        28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주께 감사하리이다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주를 높이리이다
        29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첫번째 읽기 : 예레미야 33 1-9

        1 예레미야가 아직 시위대 뜰에 갇혀 있을 때에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두 번째로 임하니라 이르시되
        2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여호와, 그의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이가 이와 같이 이르시도다
        3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4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니라 무리가 이 성읍의 가옥과 유다 왕궁을 헐어서 갈대아인의 참호와 칼을 대항하여
        5
    싸우려 하였으나 내가 나의 노여움과 분함으로 그들을 죽이고 그들의 시체로 이 성을 채우게 하였나니 이는 그들의 모든 악행으로 말미암아 나의 얼굴을 가리어 이 성을 돌아보지 아니하였음이라
        6
    그러나 보라 내가 이 성읍을 치료하며 고쳐 낫게 하고 평안과 진실이 풍성함을 그들에게 나타낼 것이며
        7
    내가 유다의 포로와 이스라엘의 포로를 돌아오게 하여 그들을 처음과 같이 세울 것이며
        8
    내가 그들을 내게 범한 그 모든 죄악에서 정하게 하며 그들이 내게 범하며 행한 모든 죄악을 사할 것이라
        9
    이 성읍이 세계 열방 앞에서 나의 기쁜 이름이 될 것이며 찬송과 영광이 될 것이요 그들은 내가 이 백성에게 베푼 모든 복을 들을 것이요 내가 이 성읍에 베푼 모든 복과 모든 평안으로 말미암아 두려워하며 떨리라

     

     

    두번째 읽기 : 빌립보서 2 12-18

        12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나 있을 때뿐 아니라 더욱 지금 나 없을 때에도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13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14
    모든 일을 원망과 시비가 없이 하라
        15
    이는 너희가 흠이 없고 순전하여 어그러지고 거스르는 세대 가운데서 하나님의 흠 없는 자녀로 세상에서 그들 가운데 빛들로 나타내며
        16
    생명의 말씀을 밝혀 나의 달음질이 헛되지 아니하고 수고도 헛되지 아니함으로 그리스도의 날에 내가 자랑할 것이 있게 하려 함이라
        17
    만일 너희 믿음의 제물과 섬김 위에 내가 나를 전제로 드릴지라도 나는 기뻐하고 너희 무리와 함께 기뻐하리니
        18
    이와 같이 너희도 기뻐하고 나와 함께 기뻐하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