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3월 23일 화요일 교회력 성경읽기, 렉시오나리 Lectionary B

교회력/교회력 매일성경 읽기(B)

by 수집쟁이 2021. 3. 23. 02:33

본문

반응형

   2021323일 화요일 교회력 성경읽기 렉시오나리 Lectionary를 통하여, 사순절 기간 말씀 묵상과 함께 경건 생활에 힘쓰고자 합니다.

 

  • 3월 23일 화요일 시편 27편 7절-14절 나를 영접하시는 하나님, 사순절 말씀묵상 제30일

3월22일교회력,Lectionary,렉시오나리,성서일과,교회력묵상,말씀묵상,교회력성경읽기,성서일과성경읽기,오늘의성서일과

 

 

 

목차

     

     

    시편 읽기 : 시편 119 9-16

        9 ◎청년이 무엇으로 그의 행실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만 지킬 따름이니이다
        10
    내가 전심으로 주를 찾았사오니 주의 계명에서 떠나지 말게 하소서
        11
    내가 주께 범죄하지 아니하려 하여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
        12
    찬송을 받으실 주 여호와여 주의 율례들을 내게 가르치소서
        13
    주의 입의 모든 규례들을 나의 입술로 선포하였으며
        14
    내가 모든 재물을 즐거워함 같이 주의 증거들의 도를 즐거워하였나이다
        15
    내가 주의 법도들을 작은 소리로 읊조리며 주의 길들에 주의하며
        16
    주의 율례들을 즐거워하며 주의 말씀을 잊지 아니하리이다

     

     

    첫번째 읽기 : 이사야 44 1-8

        1 나의 종 야곱, 내가 택한 이스라엘아 이제 들으라
        2
    너를 만들고 너를 모태에서부터 지어 낸 너를 도와 줄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나의 종 야곱, 내가 택한 여수룬아 두려워하지 말라
        3
    나는 목마른 자에게 물을 주며 마른 땅에 시내가 흐르게 하며 나의 영을 네 자손에게, 나의 복을 네 후손에게 부어 주리니
        4
    그들이 풀 가운데에서 솟아나기를 시냇가의 버들 같이 할 것이라
        5
    한 사람은 이르기를 나는 여호와께 속하였다 할 것이며 또 한 사람은 야곱의 이름으로 자기를 부를 것이며 또 다른 사람은 자기가 여호와께 속하였음을 그의 손으로 기록하고 이스라엘의 이름으로 존귀히 여김을 받으리라
        6 ◎
    이스라엘의 왕인 여호와, 이스라엘의 구원자인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나는 처음이요 나는 마지막이라 나 외에 다른 신이 없느니라
        7
    내가 영원한 백성을 세운 이후로 나처럼 외치며 알리며 나에게 설명할 자가 누구냐 있거든 될 일과 장차 올 일을 그들에게 알릴지어다
        8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며 겁내지 말라 내가 예로부터 너희에게 듣게 하지 아니하였느냐 알리지 아니하였느냐 너희는 나의 증인이라 나 외에 신이 있겠느냐 과연 반석은 없나니 다른 신이 있음을 내가 알지 못하노라

     

     

    두번째 읽기 : 사도행전 2 14-24

        14 ◎베드로가 열한 사도와 함께 서서 소리를 높여 이르되 유대인들과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들아 이 일을 너희로 알게 할 것이니 내 말에 귀를 기울이라
        15
    때가 제 삼 시니 너희 생각과 같이 이 사람들이 취한 것이 아니라
        16
    이는 곧 선지자 요엘을 통하여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17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18
    그 때에 내가 내 영을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그들이 예언할 것이요
        19
    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를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20
    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21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22
    이스라엘 사람들아 이 말을 들으라 너희도 아는 바와 같이 하나님께서 나사렛 예수로 큰 권능과 기사와 표적을 너희 가운데서 베푸사 너희 앞에서 그를 증언하셨느니라
        23
    그가 하나님께서 정하신 뜻과 미리 아신 대로 내준 바 되었거늘 너희가 법 없는 자들의 손을 빌려 못 박아 죽였으나
        24
    하나님께서 그를 사망의 고통에서 풀어 살리셨으니 이는 그가 사망에 매여 있을 수 없었음이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